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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

서비스 개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피해 종합대책”에 따라 공동인증서 (재)발급 및 사용절차 강화를 위해 미지정 PC(단말기)에서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전자자금 이체(300만원 이상(1일 누적)) 시 본인확인 절차를 추가한 금융감독기관 주관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전면시행합니다.

시행일자 : 2013.09.26(목)

서비스 내용

서비스 내용 - 구분,내용으로 이루어진 표
구분 내용
이용대상 개인고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청 고객)
  • 단, 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외
적용대상 업무 공동인증서 (재)발급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HTS를 통한 300만원 이상(1일 누적기준) 이체 거래

서비스 이용방법

PC(단말기) 지정 서비스

  • 전자금융거래에 이용한 PC(단말기)를 사전에 지정하여 등록된 PC(단말기)에서만 안전하게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실행
  • 최대 5대까지 등록 가능

추가인증수단

  • 미지정 PC(단말기)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인증 수단을 사용하여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등록, 자금이체 시 사용되는 인증수단
  • 대면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 휴대폰 문자인증(SMS) 서비스 : 휴대폰번호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 2채널 인증 : 사전에 신청된 전화번호로 전화(ARS)를 연결하여 인증 후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서비스

알아두셔야 할 사항

  • 해외에서는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PC(단말기) 지정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08:00~18:00) : 1577-2601
    • 영업시간 외(공휴일, 토/일요일 포함) : 1577-3600
  • 해외거주자의 추가인증 제외 신청 : 해외에서 추가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신청
    • 영업점 내방 또는 유선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출국사실증명서와 본인실명확인증표 지참하여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유선인 경우에는 FAX로 관련 서류 접수 가능)
    • 출국사실증명서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합니다. (http://www.minwon.go.kr/)

서비스 개요

  • 자주 사용하는 PC(단말기)를 등록하여 지정된 PC(단말기)에서 안전하게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 PC(단말기) 지정 시 HDD(Hard Disk Drive) 번호와 Mac Address 정보 등을 추출하여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미지정 PC(단말기)에서는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 등을 할 경우 별도의 추가 인증 절차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개인고객(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외)

서비스 내용

최대 등록 대수 : 5대

신청방법

  • 전자금융 예방서비스 가입 고객은 등록하고자 하는 PC에서 당사 홈페이지 및 HTS에서 이용할 PC(단말기) 지정 등록을 합니다.
  • 미지정 PC(단말기)에서는 2채널(ARS), SMS 인증, 1회용 비밀번호 등의 추가 본인 확인 후 단말기 지정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료

무료

알아두셔야 할 사항

  • PC(단말기) 지정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더라도 인식되지 않는 경우
    • 해당 PC(단말기)의 하드디스크가 교체된 경우
    • 인터넷을 접속하는데 사용된 네트워크가 등록할 때와 다르거나 교체된 경우

서비스 개요

미지정 PC(단말기)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인증 수단을 사용하여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 시 사용되는
인증 수단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대상

개인고객(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외)

서비스 내용

대면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1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로 검증하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문자인증(SMS) 서비스

  • 본인명의 또는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수신한 1회용 인증번호를 온라인으로 입력하여 입증하는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 이용료 : 무료

2채널 인증 서비스

  • 사전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ARS)를 걸어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 최신 고객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정상적인 인증이 가능하므로 당사 HTS 또는 고객지원센터(1577-2601)에서 최신 전화번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료 : 무선 10초/20원, 유선 1분/40원(부가세 별도)

알아두셔야 할 사항

  • 본인확인을 위하여 고객명의 휴대폰의 경우에 인증이 가능합니다.
  • 2채널 인증 서비스 사용 시, 당사에 등록된 전화번호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된 전화번호 및 휴대폰번호 등의 변경 시 변경에 관한 사항을 즉시 당사에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 지연으로 인한 통지내역 미확인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