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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

민원이란?

당사 업무와 관련한 권리의무 또는 이해관계가 발생함에 따라 제기할 수 있는 분쟁, 질의, 건의, 요청, 고발 등을 말합니다.

민원제기 거부 가능 사항

  • 민원신고인 본인이 아닌 경우 (별도의 위임장 징구 등 관련 절차 준수 이후 민원접수 가능)
  • 민원 신고인이 실명,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 등을 밝히지 않은 경우
  • 금융감독원 등 분쟁조정기관에 민원이 계:류중인 사안
  • 조정, 화해, 소송 등이 종료된 사안 혹은 민사조정 및 민사 소송에 계류 중인 사안
  • 민원 신고인이 민원 해결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 민원 내용이 당사 및 당사 직원과 직접적 관련이 없는 경우
  • 정부정책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안일 경우
  • 단순한 수익률에 대한 불만사항
  • 기타 업무에 지장을 주기 위한 부당한 목적으로 신고했다고 인정되는 경우

민원 처리 기간

민원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민원서류 보완/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민원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 검사/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제외)
단,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4영업일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민원 처리결과 회신

민원 처리 결과는 우편, Fax, E-mail 및 유선 등으로 회신

민원 처리절차

  • 01
    민원신청
    신청인
  • 02
    민원접수
    소비자보호부
  • 03
    민원처리
    사실 조회 및 조사
  • 04
    처리결과 통보
    서면 및 유선 통보

민원사무 처리부서

  • 담당부서담당부서 : 소비자보호부
  • telTel : 02-2115-5126
  • faxFAX : 02-3215-1547
  • emailEmail : help@bnkf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