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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피해 종합대책”에 따라 공동인증서 (재)발급 및 사용절차 강화를 위해
미지정 PC(단말기)에서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전자자금 이체(300만원 이상(1일 누적)) 시
본인확인절차를 추가한 금융감독기관 주관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전면시행합니다.


서비스 내용
구분 |
상세내용 |
이용대상 |
개인고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청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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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대상업무 |
- 공동인증서 (재)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 HTS를 통한 300만원 이상(1일 누적기준) 이체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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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C(단말기) 지정 서비스
- 전자금융거래에 이용한 PC(단말기)를 사전에 지정하여 등록된 PC(단말기)에서만 안전하게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실행
- 최대 5대까지 등록 가능
2. 추가인증수단
- 미지정 PC(단말기)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인증수단을 사용하여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등록, 자금이체 시 사용되는 인증수단
- 대면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일회용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 휴대폰 문자인증(SMS) 서비스 : 휴대폰번호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 2채널 인증 : 사전에 신청된 전화번호로 전화(ARS)를 연결하여 인증 후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서비스

1. 유의사항
2. PC(단말기) 지정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08:00~18:00) : ☏ 1577-2601
- 영업시간 외(공휴일,토/일요일 포함) : ☏ 1577-3600
3. 해외거주자의 추가인증 제외 신청 : 해외에서 추가인증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신청
- 영업점 내방 또는 유선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출국사실증명서와 본인실명확인증표 지참하여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유선인 경우에는 FAX로 관련 서류 접수 가능)
- 출국사실증명서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http://www.minw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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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 사용하는 PC(단말기)를 등록하여 지정된 PC(단말기)에서 안전하게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 PC(단말기) 지정 시 HDD(Hard Disk Drive) 번호와 Mac Address 정보 등을 추출하여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미지정 PC(단말기)에서는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 등을 할 경우 별도의 추가 인증 절차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외)

최대 등록 대수 : 5대

전자금융 예방서비스 가입 고객은 등록하고자 하는 PC에서 당사 홈페이지 및 HTS에서 이용할 PC(단말기) 지정 등록을 합니다.
미지정 PC(단말기)에서는 2채널(ARS), SMS 인증, 1회용 비밀번호 등의 추가 본인 확인 후 단말기 지정이 가능합니다.

무료

PC(단말기) 지정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더라도 인식되지 않는 경우
- 해당 PC(단말기)의 하드디스크가 교체된 경우
- 인터넷을 접속하는데 사용된 네트워크가 등록할 때와 다르거나 교체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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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정 PC(단말기)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인증수단을 사용하여 공동인증서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업무 시 사용되는 인증 수단 서비스입니다.

개인고객(개인사업자 및 법인 제외)

1. 대면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1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로 검증하는 서비스입니다.
2. 휴대폰 문자인증(SMS) 서비스
- 본인명의 또는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수신한 1회용 인증번호를 온라인으로 입력하여 입증하는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 이용료 : 무료
3. 2채널 인증 서비스
- 사전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ARS)를 걸어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 최신 고객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정상적인 인증이 가능하므로 당사 HTS 또는
고객지원센터(1577-2601)에서 최신 전화번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료 : (무선) 10초 / 20원, (유선) 1분/40원 (부가세 별도)

- 본인확인을 위하여 고객명의 휴대폰의 경우에 인증이 가능합니다.
- 2채널 인증 서비스 사용 시, 당사에 등록된 전화번호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된 전화번호 및 휴대폰번호 등의 변경 시 변경에 관한 사항을 즉시 당사에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 지연으로 인한 통지내역 미확인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