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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FAQ)

  • ID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재등록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 HTS 로그인 창 -> [ID등록] -> [ID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 신규GUIDE -> [HTS사용자ID등록] -> [ID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객님께서 ID비밀번호를 망각하셨거나, 연속 5회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오류등록 되었을 때
    재등록하는 화면입니다.

    ID비밀번호 오류해제를 위해서는 OTP(없을 경우 부가정보)와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ID비밀번호 5회 오류가 났습니다.


    ID비밀번호 재설정 또는 고객님 본인께서 당사 고객지원센터(1577-2601)로 연락주시면 상담직원을
    통해 본인확인 후 오류횟수 초기화 처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HTS 로그인 창 -> [ID등록] -> [ID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 신규GUIDE -> [HTS사용자ID등록] -> [ID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ID비밀번호 오류해제를 위해서는 OTP(없을 경우 부가정보)와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인증서 폐지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인증서와 전자서명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누출되어 증권거래에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시면,
    해당하는 인증서를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 메뉴의 [인증서 폐지] 화면에서 인증서를 폐지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고객님의 이용자 아이디를 확인해 주십시오.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저장'에 체크되어 있는 경우 고객님의 아이디를 틀리게 입력되어 있으면 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용자 아이디를 정확히 다시 입력하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내용보기를 활용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인증서관리 -> 인증서 내용보기에서 정확히 고객님의 인증서가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타 PC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최종 마지막으로 발급받은 인증서가 유효합니다.

  • 사용중인 인증서가 다른 PC에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가 없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에는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USB를 사용하시거나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1개의 인증서를 집과 회사 등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사용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파일 형태로 변경하여 이 파일을 이메일 및 USB 등의 이동매체를 이용하여 이동 기능하시며,
    이메일 해킹 등 고객님의 안전 거래를 위해 저장매체 이용을 권해드립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집에 저장된 인증서를 회사에서 동시에 사용하고자 할 때 인증서 복사 방법
    :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관리

    1. 이메일을 이용하는 방법
       (인증서 내보내기 -> 인증서 가져오기)
        ① 인증서가 저장된 집 PC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실행
            (파일형태로 전환하여 하드디스크에 저장)
        ②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낸 후 회사 PC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저장하기
        ③ 회사 PC에 저장된 파일을 '인증서 가져오기' 실행
        ④ 회사 PC에 인증서가 복사되었으므로 로그인 후 증권거래

    2. USB 및 이동매체 등을 이용하는 방법
       (인증서 백업 -> 인증서 복구)
        ① 인증서가 저장된 집 PC에서 '인증서 백업' 실행하여 USB등의 이동매체에 복사 저장
        ② 회사 PC에서 '인증서 백업복구' 선택
        ③ 인증서가 담긴 USB 등의 이동매체를 회사 PC에 삽입
        ④ 회사 PC에 인증서가 복사되었으므로 로그인 후 증권거래

  • 공인인증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했는데 계속 틀리다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별하기 때문에
    키보드상에서 'CAPS LOCK'키가 작동하는 경우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ID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주의>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정상적으로 입력했음에도 계속 틀렸다고 나오는 경우,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은 HTS 접속 시 자동으로 재설치가 되므로 제거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HTS 로그인화면에서 'ID와 ID비밀번호'만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인증서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 인증서 검색창을 닫으신 후 [재발급]을 누르시면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신규고객 GUIDE [공인인증서 발급/등록] -> [인증서 재발급] 을 누르시면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BNK투자증권에서

    은행에서 발급받은 범용인증서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권의 용도제한용 무료인증서는 증권사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HTS 로그인화면에서 ’ID와 ID비밀번호’만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인증서 검색이 나옵니다.
    이 인증서 검색창을 닫으신 후 [등록]을 누르시면 인증서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신규고객 GUIDE [공인인증서 발급/등록] -> [인증서 등록] 을 누르시면 인증서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시 '보안프로그램 확인중입니다. 메시지만 계속 뜨고 진행이 안됩니다.

    1. 증상
       -.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시 ’보안 프로그램 확인중입니다.’ 메시지 뜨고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음.

    2. 원인 : 연결 세션이 끊어져서 발생되거나, 익스플로러 호환성 문제로 발생된 경우

    3. 처리방법
       ① 홈페이지 상단 또는 하단에 엑티브X컨트롤 설치 메시지가 팝업된 경우 해당 메시지 클릭 후 컨트롤 설치
       
       ② 설치 했는데도 처리 안되거나 해당 메시지 없이 ’보안 프로그램 확인중입니다.’ 메시지가 뜨면 호환성 보기 설정.
          ▶ 인터넷 상단메뉴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웹 사이트  korea-stock.com 추가

       ③ 호환성보기 설정을 했으나 계속 보안프로그램 확인중이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 인터넷 상단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2개 추가
              각 https://pbwts.korea-stock.com, http://pbwts.korea-stock.com

       ④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하고 새창을 열어 확인.